최민 道의원, 광명경륜장 스포츠문화사업 관련 정담회 가져
최민 道의원, 광명경륜장 스포츠문화사업 관련 정담회 가져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6.1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8일 도의회 의원실서 도청 및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들과
- 스피돔 부지 내 실내체육관 건립, 다양한 문화사업 도입 방안 등 논의
- 崔의원 "도민들 모두 함께 즐기는 스포츠문화복합공간 조성 필요"
지난 9일 경기도의회 의원실에서 최민 도의원이 도청 및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 등과 광명 경륜장 스포츠문화사업 관련 정담회를 갖고 있다./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최민 도의원(광명2)은 지난 8일 도의회 의원실에서 경기도청 도시주택실 지역정책과, 국민체육진흥공단 및 광명시청 관계 공무원과 함께 '광명 경륜장(광명스피돔) 연계 스포츠테마파크 조성' 정담회를 가졌습니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광명시의 주요 스포츠문화정책으로 추진계획 중인 광명스피돔 연계 스포츠테마파크 조성과 관련해 부지 내 실내체육관 건립 및 다양한 스포츠문화사업 도입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참석 공무원들은 "광명 경륜장이 개발제한구역 내에 입지한 시설이다보니 이에 대한 법적 검토를 통해 스포츠문화사업 실현을 위한 부지 용도 변경, 부대시설 리모델링과 존속특례 문제 등 꾸준한 논의가 필요합니다"라고 의견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최민 의원은 "도내 스포츠산업 육성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 원만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개발제한구역의 지정 및 관리에 관한 특별조치법' 관련 광역시·도 위임 사무를 살펴보고, 조례 제·개정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해당 사업은 단순한 지역 차원의 개발보다는 사행산업계의 변화 트렌드를 반영하는 것이며, 경기도민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문화복합공간을 조성하여 도민 여가 증진의 일환으로 추진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