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둔형 외톨이 밑반찬 지원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은둔형 외톨이 밑반찬 지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6.09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7일부터 2023년도 사업 진행, 올해 총 5회 10명 대상
- 식생활 지원 및 안부 확인, 道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 활용
- 이재서 위원장 "복지사각지대 해소 도움되도록 꾸준히 노력"
지난 7일 광명시 철산4동행정복지센터에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은둔형 외톨이 밑반찬 지원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광명시 제공
지난 7일 광명시 철산4동행정복지센터에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은둔형 외톨이 밑반찬 지원사업'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은둔형 외톨이 밑반찬 지원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은둔형 외톨이 밑반찬 지원사업'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금으로 2018년부터 계속 진행하고 있는 사업인데요,

올해는 총 5회에 걸쳐 10명의 은둔형 외톨이 및 독거어르신에게 밑반찬을 만들어 전달하며 식생활을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이재서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은둔형 외톨이 밑반찬 지원사업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설미정 철산4동장은 "지역내 어려운 세대를 위해 밑반찬을 지원하고 안부를 확인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날 철산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용애 위원은 어려운 가정에 작지만 따뜻한 한끼가 되기를 바라며 '한끼나눔' 박스에 라면 3박스를 후원했습니다.

광명시 '한끼나눔' 사업은 이웃들에게 힘이 되도록 쌀과 식품을 공유하는 마을 공동체 사업으로 주민 누구나 쌀을 비롯해 실온 보관이 가능한 식품을 제공할 수 있는데요, 필요한 주민이 편하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한 공유 플랫폼입니다. 

철산4동 한끼나눔 박스는 2020년 11월부터 주품교회에서 매주 쌀 20㎏을 500㎖ 병에 담아 지원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필요한 이웃이 가져갈 수 있도록 매월 5만 원씩 후원해 관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