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새싹기업 10개 社 선정 해외 진출 돕는다!
경기도, 새싹기업 10개 社 선정 해외 진출 돕는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5.2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내 기술 창업기업 대상, 프로그램 참여기업 6월 23일까지 모집
- 기업별 해외 진출 진단, 투자유치 맞춤형 역량 강화 컨설팅, 투자상담 등 지원
- 하반기 글로벌데이 행사 통해 우수기업 시상 및 후속 투자 연계 지원까지

경기도는 새싹기업의 해외 진출과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창업허브 판교 스타트업 아카데미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습니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진출하고자 하는 지역과의 적합성을 진단하고 전문가를 통해 진출 전략을 점검할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올해는 기술 창업기업 총 10개 사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지원기업에는 ▲영문 투자 기업설명회(IR) 자료 작성 ▲투자유치(피칭) 컨설팅 ▲해외 구매자 상담회 ▲글로벌 로드쇼 ▲데모데이/기업설명회(IR) 등 투자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특히 하반기에 개최되는 해외 투자자 참여 '글로벌 데이'에서 선정된 우수기업에는 총 1,5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합니다.

이후에도 국내외 투자자를 대상으로 투자 의향 기업을 파악해 사후 연결을 주선하고, 후속 투자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해 지원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소재 7년 미만 창업기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경기스타트업플랫폼(www.gsp.or.kr)에 게시된 공고문 확인 후 이번달 24일부터 6월 23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김평원 경기도 벤처스타트업과장은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도내 새싹기업이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비즈니스를 확장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 진출과 투자유치를 위해 힘쓰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사업에 대한 보다 상세한 사항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gsp.or.kr)을 참고하거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스타트업지원팀(전화 031-8039-7104)으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