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관련 '조형예술전시'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서 열린다
수학 관련 '조형예술전시'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서 열린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5.1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명문화재단, 오앤앤한태희 작가 개인전 5월 19일~6월 18일 개최
- 한국문화예술委 2023 어린이청소년 위한 예술활동 '창작의발표'에 선정
- 매일 오전 11시, 오후 3시 도슨트 운영... 예약 5월 16일 재단 홈페이지서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2023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예술활동 '창작의 발표'에 선정된 조형예술전시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가 이번달 19일부터 오는 6월 18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열립니다.

작가 오엔앤한태희의 개인전인 이번 전시는 작가가 느꼈던 수학의 원리, 규칙에 관한 추상적 개념이 우리가 관계하는 실제 세계까지 어떻게 적용되고 연결될 수 있는지 생각해보길 바라며 기획했다.

작가 오엔앤한태희의 개인전인 이번 전시는 작가가 느꼈던 수학의 원리, 규칙에 관한 추상적 개념이 우리가 관계하는 실제 세계까지 어떻게 적용되고 연결될 수 있는지 생각해보길 바라며 기획했습니다.

공통된 규칙을 발견하는 '제목을 지어주세요', 다양한 변화의 가능성을 상상해보는 '변화의 가능성', 반복되는 기본 모양을 찾아보는 '무엇이 무엇이 똑같을까?' 등 어린이의 눈높이와 많은 사람들이 더욱 재밌게 전시를 관람할 수 있는 체험도 준비돼 있습니다. 
또한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 총 2회에 걸쳐 도슨트 운영이 진행되는데요, 

특히 5월 20일, 6월 3·10·17일 나흘동안 오전 11시에는 초등학교 저학년 프로그램, 오후 2시에는 초등학교 고학년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예약은 5월 16일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광명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작품과 질문 사이에서 명료함과 모호함, 같은 점과 다른 점의 공존을 각자의 눈높이대로 찾아보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형태는 무엇인지, 그것이 어떻게 나의 현재 모습이 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라고 전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m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전시는 광명시민회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비롯해 공휴일 그리고 5월 21일 일요일에는 휴관한다는 점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