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항공고, 2023 고교주말리그 경기C권역서 6전 전승!
경기항공고, 2023 고교주말리그 경기C권역서 6전 전승!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5.14 2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4월 9일~5월 8일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주관 전반기 대회서
- 2017년 창단 이후 주말리그 대회 전 부문 수상 석권 영예
- 주말리그 우승으로 황금사자기, 청룡기 전국대회 진출권 확보
지난 8일 경기항공고등학교에서 야구부 선수들이 대한야구소프트볼협회 주관 2023 고교야구 주말리그 전반기 경기C권역 우승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 소재 경기항공고등학교 (교장 유형진)가 지난 4월 9일부터 5월 8일까지 열린 고교주말리그(전반기) 경기C권역에서 6전 6승 전승을 거두고 우승을 차지했다는 소식입니다. 

2017년 창단 이후 주말리그 첫 우승이며, 이번 경기에서 주말리그 모든 부문의 상을 이른바 '싹쓸이'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경기항공고는 이번 대회 경기C권역에서 ▲최우수선수상(3학년 최도윤) ▲우수투수상(3학년 신정우) ▲수훈상(3학년 허성재)  ▲타격상·홈런상·타점상 3관왕(2학년 이정현) ▲도루상(3학년 박정현) ▲감독상(이동수 감독) ▲공로상(유형진 교장)까지 수상했습니다.
 
이정현 학생은 "팀이 하나 되어 최선을 다한 경기가 좋은 성적으로 이어져서 기분이 좋습니다"라고 기쁨의 우승 소감을 밝혔다. 

감독상을 수상한 이동수 감독은 "학생들이 그동안 열심히 땀 흘린 노력의 결과입니다"라며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유형진 경기항공고등학교 교장은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하여 전국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기항공고는 주말리그 우승을 통해 황금사자기 전국대회와 청룡기 전국대회 진출권을 확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