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1인가구 안전한 삶 지원 '마음e음 안전기획단' 운영
광명시, 1인가구 안전한 삶 지원 '마음e음 안전기획단' 운영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5.1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9일 고시원 원장, 관계기관장 등 총 9명 구성 기획단 위촉
- 복지사각시대에 처한 1인가구 정보공유 및 자원연계 등 수행
- 신정은 센터장 "협력 구축해 1인가구 안전한 삶 영위에 적극 노력"
지난 9일 광명시1인가구센터에서 1인가구 안전한 삶 지원을 위한 '마음e음 안전기획단' 위촉식 후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인 가구의 안전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마음e음 안전기획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센터장 신정은)는 지난 9일 고시원 원장과 관계 기관장 등 총 9명으로 '마음e음 안전기획단'을 구성하고 위촉식과 함께 운영회의를 개최했습니다.

마음e음 안전기획단은 앞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1인 가구 정보공유 및 자원 연계, 1인가구 안전을 위한 캠페인 활동 등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날 운영회의에 참석한 고시원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처한 1인가구를 고시원 내에서 자주 접하는데, 복지서비스 정보와 신청 방법에 대해 모르는 경우가 많아 안타깝다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와함께 관계기관 참석자는 "기관 간 정보를 공유하며 민관 기관에 대상자를 추천해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지도록 협력하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라고 의견을 전했습니다.

신정은 광명시1인가구지원센터장은 "마음e음 안전기획단 활동가를 포함해 각 관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광명시 1인가구가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