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찾아가는 기업규제 신고센터' 온라인 접수창구 개설
경기도, '찾아가는 기업규제 신고센터' 온라인 접수창구 개설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5.0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 규제 현장의 애로 사항 적극 발굴 위해
- 기업 직접 신청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온라인 접수창구 개설
- 규제 현장 찾아가 실제 현장서 겪는 규제 애로 파악, 개선안 마련

경기도는 '찾아가는 기업규제 신고센터'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누리집(gg.go.kr)에 기업이 직접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접수창구를 개설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찾아가는 기업규제 신고센터'는 현장 중심, 수혜자 중심의 발로 뛰는 규제발굴과 신속한 해소를 위해 경기도가 기업 경영(생업) 현장을 찾아가 애로를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스템인데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지난 3년간 60여 회 운영됐습니다.

신고된 과제는 단순 해결이 가능한 경우는 현장에서 컨설팅을 통해 애로를 해소하고, 법과 제도개선이 필요한 경우 도 소관부서 검토의견을 통해 개선안을 강구한 뒤 중앙부처 건의 절차를 진행하게 됩니다.

경기도는 신고센터 활성화를 위해 기업이 신청할 수 있도록 온라인 창구를 개설함으로써 경제주체와의 직접적인 소통과 규제 발굴원의 다양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입니다. 그동안은 시·군 간담회, 시·군 건의 과제 등 시·군 건의사항을 중심으로 기업을 선정하고 현장 방문을 진행해 왔습니다.

규제로 인해 경영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기업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데요, 경기도 누리집(소통·참여-온라인접수-찾아가는지방규제신고센터 또는 우측 배너 링크)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됩니다.

최민식 경기도 규제개혁과장은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의 적극적인 운영으로 도내기업이 겪는 규제를 능동적으로 발굴하고 중앙부처와의 협의를 통해 해결해나가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규제개혁과 기업규제개선팀(031-8008-4108)으로 문의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