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광명乙청년들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반대"
민주당 광명乙청년들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반대"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4.04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3일 광명시의회 앞서 기자회견 갖고 의사 밝혀
- 홍정현 乙지역 청년위원장, 이정수 대학생위원장 등 참석
- 청년들 "광명 청년들 미래, 건강권 위협" 백지화 주장
지난 3일 광명시의회 앞에서 더불어민주당 광명을(乙)지역위원회 청년위원회 위원들이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반대'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양기대 국회의원실

광명의 청년들이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반대' 의사를 밝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광명을(乙) 지역위원회(위원장 양기대 국회의원) 청년위원회는 지난 3일 오후 2시 광명시의회 앞에서 '구로차량기지 광명이전 반대의사'를 밝히는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홍정현 더불어민주당 광명을지역위원회 청년위원장, 이정수 대학생위원장 등 광명시 청년 10여 명이 함께했습니다.

청년들은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은 광명 청년들의 미래와 건강권을 위협합니다"라며 전면 백지화를 주장했는데요,

구로차량기지 이전 계획대로 2022년 지정된 광명‧시흥 3기 신도시 중심부에 차량기지가 들어서면 발전의 걸림돌이 되는 것은 물론 이전 예정지 부근에 위치한 노온정수장의 환경 훼손에 대한 우려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전 예정지는 광명의 가능성으로 채워야 합니다. 광명시민의 꿈과 희망, 쉼과 배움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청년들을 위한 교육시설과 문화예술시설, 체육시설 등으로 구성되어야 합니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지역위원회는 위원장인 양기대 국회의원을 필두로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의사를 적극적으로 표명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3월 19일 구로차량기지 광명 이전 반대 밤일마을 간담회, 구로차량기지 광명시민 총궐기반대대회 참석 등 진행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