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외부 전문공사 초빙 안전보건교육 실시
광명도시공사, 외부 전문공사 초빙 안전보건교육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3.21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해빙기 맞아 2월부터 총 4회 안전사고 예방교육 실시
- 봄철 관광객 증가 및 직원들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 높아
- 서일동 사장 "시민들 공사 사업장, 운영시설 안전 사용 최선"
광명도시공사가 외부 강사를 초빙해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가 외부 강사를 초빙해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사장 서일동)는 해빙기를 맞아 2월부터 총 4회에 걸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을 시행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이번 교육은 봄철 관광객 증가와 더불어 직원들의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을 감안해 사전 예방 차원에서 진행했다고 합니다.

외부 강사를 초빙해 실시된 안전보건교육은 일반직 대상 산업재해 처리 실무 및 산업안전보건법을,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교통사고 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광명도시공사 직원이 사내강사로 나서 광명동굴 현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광명도시공사 제공

또한 내부직원이 사내강사로 나서 광명동굴 현장 직원 대상 안전사고 사례 및 예방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광명도시공사는 올해 안전사고 없는 원년의 해를 만들고 직원들의 안전인식 함양을 위해 외부 강사 및 내부 직원을 활용한 안전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일동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안전보건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사고 예방에 대한 인식과 안전의식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시민들이 공사 사업장 및 운영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