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밑반찬 나눔 펼쳐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밑반찬 나눔 펼쳐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3.15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지역내 독거노인 10가구 대상
- 총 20회 4종 밑반찬 제공 및 안부 확인 예정
- 박세용 위원장 "식사 해결 어려운 분들께 작은 도움 희망"
3월 14일부터 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반찬 마련이 어려워 결식이 우려되는 지역 내 독거노인 10가구에 ‘사랑의 밑반찬 나눔 지원’을 시작했다 / 사진 광명시
지난 14일 광명시 광명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독거노인 10가구에 '사랑의 밑반찬 나눔 지원'을 하기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부터 반찬 마련이 어려워 결식이 우려되는 지역내 독거노인 10가구에 '사랑의 밑반찬 나눔 지원'을 시작했다는 훈훈한 소식입니다.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거동이 불편하고 식사가 어려운 독거 어르신들이 균형 잡힌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이번달부터 오는 12월까지 10개월간 총 20회에 걸쳐 4종의 밑반찬을 제공하고 안부를 확인할 예정입니다.

박세용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식사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 어르신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맛있는 식사로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김영진 광명2동장은 "항상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아낌없이 지원해주는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동에서도 지역 실정을 반영한 맞춤형 사업으로 더 나은 복지 서비스를 만드는 데 힘쓰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광명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저질환 및 고령으로 식사 마련이 어려운 가정에 매년 밑반찬 배달 지원사업을 진행해 광명2동을 더욱 따뜻한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