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추진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3.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4일 빌라밀집지역서 안내문, 마스크 배부
- 박희만 위원장 "캠페인 정기적 추진, 주민 관심 유도"
지난 14일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봄맞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이웃愛이음‘을 진행했다 / 사진 광명시
지난 14일 광명시 소하2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봄맞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이웃愛이음'을 진행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희만)는 지난 14일 봄맞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이웃愛이음'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빌라 밀집 지역을 방문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안내문과 마스크를 배부하며 이웃에 관심을 가지고 어려운 가정을 발견하면 적극적으로 제보해 주길 당부했습니다.

박희만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캠페인 활동을 정기적으로 추진하여 주민들이 위기 가구 발굴에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또한 우리 위원들도 주변 이웃들을 잘 살펴 사각지대 발굴에 협조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박성국 소하2동 동장은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역할이 확대·강화된 만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며, 동에서도 복지사각지대 제로 소하2동을 위해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한편, 소하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독거노인 외식지원-한끼나눔 찬찬찬’, ‘소이곳간 슬기로운 같이(가치) 생활’, ‘찾아가는 소이곳간’ 등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