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해빙기 대비 건설공사장 등 안전점검 실시
광명시, 해빙기 대비 건설공사장 등 안전점검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3.02.23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내달 3일까지 지역내 건설공사 현장 등 위험요소 사전 점검
- 지난 20일 철산주공8·9단지 재건축현장서 현장점검 등 펼쳐
- 김규식 부시장 "건설공사현장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다할 터"
지난 20일 광명시 철산동 철산주공8·9단지 재건축현장에서 현장관리자, 안전관리자문단, 시민기동반, 광명소방서, 광명시 공무원 등이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해빙기를 맞아 건설공사장 및 취약 시설의 사고 위험을 대비해 광명시 공무원과 안전관리자문단, 시민안전기동반, 자율방재단 등 민·관 합동점검반을 구성하고 오는 3월 3일까지 지역내 건설공사 현장 등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 안전사고 예방에 나섰습니다.

광명시는 지난 20일 철산주공 8·9단지 재건축 현장에서 현장관리자, 안전관리자문단, 시민안전기동반, 광명소방서 및 광명시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안전관리 혁신 TF팀 현장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안전 점검은 해빙기가 안전사고 위험성이 높은 건설공사장 14개소 및 취약 시설 85개소 등 99개소를 대상으로 하며 화재 예방 캠페인도 병행할 계획입니다. 

주요 점검 사항은 공사장 및 주변 작업 위험요인, 지반침하·균열 등 위해요소 발생 여부와 전기시설, 가스시설 화학물질 보관소 등이며 위험 요소가 있는 시설은 추가적인 안전 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김규식 광명시 부시장은 "얼어있던 지반이 녹아 붕괴 사고 등의 위험성이 높은 재난 취약 시기에 관내 건설공사 현장의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점검하여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