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유부엌 활용한 반찬만들기 자원봉사 실시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유부엌 활용한 반찬만들기 자원봉사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2.10.15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솔로들의 해피모아’ 사업 협력
청장년 취약계층 20가구에 가정식 지원

 

광명시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정환)는 지난 13일 철산종합사회복지관 ‘솔로들의 해피모아’ 사업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펼쳤습니다.

‘솔로들의 해피모아’는 광명시 공유단체 지정사업으로 철산종합사회복지관에 위치한 공유부엌 ‘이음’에서 8개 단체의 자원봉사 신청을 받아 청장년 취약계층 20가구에 반찬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부대찌개 밀키트와 표고버섯볶음을 준비하고 콩나물, 버섯, 햄 등의 각종 재료를 손질하고 손수 만든 양념장을 만들어 포장해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정환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뿐만 아니라 관내에서 진행하는 자원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함께 협력하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철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16년 출범 이래 ▲명절 음식 나눔 및 상품권 지원 ▲건강밥상 프로젝트 및 반찬 나눔 ▲취약계층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홍보 ▲취약계층 주거 환경 개선 ▲종교시설 연계 후원 물품 지원 ▲광명마을냉장고 관리 등 모두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