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온동 주민자치회, ‘코로나 싹둑싹둑 사랑은 뽀글뽀글’ 미용서비스 시작
학온동 주민자치회, ‘코로나 싹둑싹둑 사랑은 뽀글뽀글’ 미용서비스 시작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12.14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온동 주민자치회, 2021년 주민세 환원사업 추진
‘코로나 싹둑싹둑 사랑은 뽀글뽀글’ 미용서비스 시작

 

광명시 학온동 주민자치회(회장 이헌수)는 13일 주민세환원사업으로 선정된‘코로나 싹둑싹둑 사랑은 뽀글뽀글’미용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주민세 환원사업은 주민세로 주민들이 직접 발굴한 마을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학온동은 지난 달 23일 주민총회를 통하여 ‘코로나 싹둑삭둑 사랑은 뽀글뽀글’을 2021년 주민세 환원사업으로 선정했습니다.

관내 복지대상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학온동 행정복지센터 미용실에서 진행되며, 기본적인 헤어커트 외에도 기호에 따라 염색 및 파마 서비스까지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하루에 4~5명씩 분산하여 24일까지 진행합니다.

사업 시행 첫 날 미용 서비스를 받은 한 주민은 “학온동은 관내 미용실이 없어서 머리 손질 한번하기가 힘들었는데,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 미용서비스를 받게 되어 너무 좋다”며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이헌수 학온동 주민자치회장은 “항상 주민들에게 가장 필요한 게 무엇일까를 고민하여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안명선 학온동장은 “학온동은 미용실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시설이 타 동에 비해 많이 부족한 편이라서 이런 생활밀착형 사업이 절실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동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