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 ‘광명시 에너지 주간 친환경 캠페인’ 진행
광명도시공사, ‘광명시 에너지 주간 친환경 캠페인’ 진행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8.1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동굴에서 에너지의 날 기념 영상 상영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 진행 
사진 광명도시공사
사진 광명도시공사

 

광명도시공사는 8월 16일부터 22일까지 광명시에서 지정한 에너지 주간 동안 광명동굴에서 친환경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제18회 에너지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당 기간 내에 광명동굴에서 4,000원 이상의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면 천연수세미를 사은품으로 증정하고(재고 소진시 까지), 에너지의 날 관련 영상을 광명동굴 미디어타워에서 송출할 예정입니다.

광명동굴에서 판매 중인 친환경 제품은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텀블러, 대나무 조리세트, 씨앗연필, 재생지우개 연필, 에코 색연필세트 등이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광명시 대표 관광지인 광명동굴을 통해 22일(일) 저녁 9시부터 5분간 동시 소등하는 행사를 홍보하여 에너지 절약 및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하는 뜻깊은 기회가 될 예정입니다.

한편 ‘에너지의 날’은 우리나라 역대 최대 전력소비를 기록한 2003년 8월 22일을 계기로 지정되었으며, 올해로 18번째로 전국에서 동시 진행되는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행사입니다.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광명도시공사는 여름철 실내온도 27℃ 이상 유지하기, 냉방기 순차운휴 시행, 쿨비즈룩 착용하기 등 공사 차원에서 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히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