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경찰서,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단속을 위한 ‘함께해요! 안전순찰’실시
광명경찰서,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단속을 위한 ‘함께해요! 안전순찰’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4.16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광명경찰서
사진제공 광명경찰서

 

광명경찰서는, 공중화장실 불법촬영범죄를 예방하고자 광명도시공사와 합동으로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집중 단속을 위한 ‘함께해요! 안전순찰’을 실시했습니다.

‘함께해요! 안전순찰’은 경찰이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시각에서 범죄취약요소를 발굴·개선·해결하는 현장중심의 경찰치안활동으로,

경찰은 안전순찰을 통해 몰래카메라 탐지기로 주민들의 이용이 많은 광명동굴, 국민체육센터, 도덕산캠핑장 등에 대한 공중화장실 몰래카메라 설치여부를 집중 점검했습니다.

특히 여성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의 범죄예방시설물을 점검하고 미비 시설에 대해 자연감시를 유도할 수 있는 미러시트지 부착, 비상벨 설치 등 방범 대책을 권고하였습니다.

광명경찰서장은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공중화장실 특성상 몰래카메라 범죄발생 가능성이 있음을 주의하여야 하고, 효과적인 범죄예방을 위해 모든 공동체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 한다"며 "정기적인 범죄예방진단과 안전순찰로 시민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김명옥 광명3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뜻깊은 일에 동참해주신 제이에이치건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코로나19로 어렵고 소외된 이웃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