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시민 아이디어 2건 선정
2020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시민 아이디어 2건 선정
  • 피플인광명
  • 승인 2020.12.17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제안 10건 프레젠테이션 발표로 2차 심사
시민 부문 노력상 변철 씨, 김정현 씨 선정
사진제공 광명시
사진제공 광명시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12월 16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2020년 ‘광명시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2차 심사를 하고 우수 사업을 선정했습니다.

시는 코로나19 극복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광명시의 특성과 지역여건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를 발굴하여 추진하고자 지난 11월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했습니다.

광명시는 시민 제안 의견 총 32건을 접수해 1차 서류 평가로 최종 10건을 선정했으며, 이날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2차 심사를 실시했습니다.

시는 창의성,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노력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심사해 우수 사업을 최종 선정했습니다.

시민 부문에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은 평가점수에 미치지 못하여 수상자가 없으며, 노력상은 변 철 씨(이사전문기능공 육성 및 취업 연계 사업), 김정현 씨(광명시 창업펀드 지원사업) 2명이 차지했습니다. 수상자는 30만원의 시상금을 각각 받습니다.

또한 이날 심사위원은 공무원 아이디어 2건도 선정했으며,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은 12월중 실시할 계획입니다.

시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금년에도 시민을 대상으로 일자리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했는데 시민이 많은 관심을 갖고 다양한 의견을 주셨으며,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일자리 사업은 내년 정책에 반영하고, 다른 일자리 아이디어 제안 내용도 관련부서와 검토해 최대한 반영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