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3동 도시재생대학 수료식’ 개최

광명3동 도시재생 대학 31명 수료, 주민협의체 준비위원회 구성 박승원 시장 “주민 의견 충분히 반영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 수립”

2019-11-27     피플인광명
광명시는

광명시는 지난 11월 26일 광명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광명3동 도시재생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는데요,

광명시는

광명3동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10월 8일부터 11월 26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었으며 31명이 수료했습니다.

광명시는

수강생들은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기본 이해와 선진 사례 답사, 마을 현황 파악 및 주민 제안 사업 등의 교육과정을 이수했습니다.

광명시는

수료식은 주민들이 직접 작성한 도시재생 계획안 발표, 우수 팀 선정, 수료증 및 우수 수료자 표창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아울러 수료자를 중심으로 주민협의체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고, 이날 수료식에서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광명시는

박승원 광명시장은 “주민분들이 살기 좋은 우리 마을을 만들기 위해서 많이 고민하신 모습이 보이고, 정확한 진단을 해주신 것 같다”며 “수료생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을 수립하고, 계획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명시는

한편 광명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번 광명3동 도시재생대학 수료자들 및 주민협의체 준비위원회와 함께 앞으로 광명3동 주민협의체를 구성하고, 도시재생활성화 계획을 수립하는 등 도시재생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예정입니다.

광명시는
광명시는
광명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