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오월의 난장 PANN' 성황리 열려

지난 5월 25일 광명시 주최,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주관 개최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해냄·오름·나름·디딤 등 4곳의 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청소년미디어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 함께해 박승원 시장 “광명 청소년들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도록 크게 한판 벌여보자”

2019-05-29     피플인광명
광명시청소년재단은

광명지역 청소년들이 청소년의 달 5월을 맞아 직접 축제를 기획하고 한바탕 판(PANN)을 벌이는 ‘오월의 난장 PANN’ 축제가 지난 5월 25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광명시 주최,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주관으로 성황리에 개최했는데요,


이번 행사는 오후 1시 오픈아트홀에서 ‘청소년의 달 기념식’을 시작으로 시민체육관 전역에서 500여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가지가지 체험부스 ▲인성 PANN ▲공연 PANN ▲진로 PANN ▲과학 PANN ▲팔짱 PANN ▲건강 PANN 등 다양한 테마로 30개가 넘는 부스가 설치돼 오후 4시30분까지 운영됐습니다.


특히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공연 PANN’은 ‘청소년 불타오르네’를 주제로 공연마당을 포함해 꿈과 재능을 지닌 청소년들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또 이날 기념식에서는 지역의 우수 청소년들 그리고 청소년들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유공자들이 광명시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습니다.

‘오월의 난장 PANN’은 이날 하루만큼은 청소년들이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16년 전부터 매년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 중에 있으며, 행사에는 광명시청소년재단 내 기관들인 광명시청소년수련관, 해냄·오름·나름·디딤 등 4곳의 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진로지원센터, 청소년미디어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광명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하람’ 위원장인 박진희 학생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에 많은 광명시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것에 의미가 크다”며 “광명 청소년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박승원 시장은 “광명시를 대표하는 청소년들이 우리나라를 대표할 수 있도록 크게 한판을 벌여보자”며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지했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내년에도 더욱 발전된 청소년들의 기획력으로 이루어질 '오월의 난장 PANN' 행사가 앞으로도 쭈욱 계속되길 피플인광명이 응원합니다.  

***** 5월 25일 현장 영상도 놓치지 마세요 *****
 PANN의 뜻은 무엇일까요? 영상속에서 확인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