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냄청소년활동센터, 개관 20주년 기념행사 성료

‘스무살이 된, 우리동네 문화예술 놀이터’ 해냄청소년활동센터 20주년 기념행사 진행 마을과 함께 기념하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 개관 20주년 해냄청소년활동센터, 개관 20주년 기념 ‘해냄아, 스무살 축하해’ 개관 20주년 맞은 우리동네 문화예술 놀이터 ‘해냄청소년활동센터’

2021-06-29     피플인광명
광명시청소년재단

 

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 서일동) 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이진수)가 6월 26일(토)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스무살이 된, 우리동네 문화예술 놀이터’라는 주제로 20주년 기념식과 지역과 함께 축하하며 즐길 수 있는 ‘소소한 문화예술 축제’로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시간대별 인원제한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면서 안전하게 진행됐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20주년 기념식 1부에는 청소년과 내빈들의 축사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티움교실], 청소년댄스동아리 [달보드레]의 축하공연 영상으로 해냄청소년활동센터 20주년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2부에서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와 관련된 O,X 퀴즈를 통해 다함께 해냄청소년활동센터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20주년 기념식 이후 문화예술 특성화 시설인 해냄청소년활동센터는 지역과 함께 기념할 수 있는 ‘소소한 문화예술 축제’가 진행됐습니다.  축제는 1층과 4층으로 나누어서 안전하게 진행됐으며, 1층에는 미니게임 3대장, 대결!악어룰렛, 모기퇴치제만들기, N행시 백일장 등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4층에는 20주년을 기념하여 사진전과 포토존을 운영하고 지역주민들이 20주년을 축하할 수 있는 메시지 작성부스를 마련했습니다. 이번 20주년 행사는 특별히 청소년이 직접 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주도적으로 행사를 이끌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됐습니다.

광명시청소년재단

 

20주년 기념식 청소년 대표 축사를 맡은 하예은 청소년(21세)은 “중학교때부터 대학생이 된 지금까지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었던 해냄청소년활동센터의 20주년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해냄청소년홛동센터를 통해 보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윤철 초대 관장은 “해냄청소년활동센터의 20주년에 초대되어 감회가 새롭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가 계속해서 청소년이 주인 될 수 있도록 직원들이 더욱 힘써주시기를 바라며, 광명시에 청소년을 위한 공간들이 보다 많이 생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이진수 센터장은 20주년을 함께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하며, “20주년을 기념하여 해냄청소년활동센터를 위해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을 모시고 싶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최소한의 인원만 모시게 되어 죄송하다. 앞으로도 청소년이 행복하고 주인 될 수 있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가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재)광명시청소년재단 서일동 대표이사는 “해냄청소년활동센터가 20년의 세월을 지내오기까지 많은 분들의 관심과 수고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자유롭게 꿈꾸고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함께 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