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꿈꾸는 여성들에 '희망날개' 달아주는 광명시

창업 아이디어와 기술 역량 보유 불구 창업 기반 약한 여성들 적극 지원나서 지난 1월 21일 평생학습원서 '2019 제1기 여성 창업 아카데미 개강식' 열려 아카데미 참여 여성 40명 향후 약 한달 간 주1회 6시간씩 총 5회 교육 받아 박승원 시장 "경력단절여성 창업 성공토록 행·재정적 지원 아끼지 않을 터"

2019-01-23     피플인광명
지난

창업를 위한 아이디어와 기술 역량은 갖췄지만 창업 기반이 약해서 제대로 창업을 못 하는 여성들이 참 많은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광명시가 나섰습니다.

광명시는 2019년도 제1기 여성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40명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알려주는 교육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교육은 1월 21일부터 2월 25일까지 약 한 달 간 진행이 되는데요, 주 1회 6회씩 총 5회에 걸쳐 운영됩니다.

특히 기본과정(18시간)과 심화과정(12시간)으로 나눠 실시되는데요, 기본과정 수료자(80% 이상 이수)에 한해서 심화과정을 받을 수 있다는군요.

지난

교육내용은 창업에 필요한 기업가 정신 교육을 비롯해 ▲사례위주 창업 특강 ▲사업계획서 작성 ▲멘토링 ▲컨설팅 등 특화 아이템 개발 위주로 실시됩니다.

광명시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창업 아이템을 발굴할 수 있도록 돕고 여성 창업 기반 마련과 창업 저변 확대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광명시 여성창업자금 사업'을 신청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수료증 발급 등 각종 혜택을 준다고 합니다.

또 여성창업자금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되면 최대 2천만 원까지 사업화개발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하니 혜택이 어마어마하죠?

이런 가운데 '2019년 제1기 여성 창업 아카데미 개강식'이 지난 1월 21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열렸습니다.

아카데미 개강식에 참석한 박승원 시장은 여성창업 교육생들을 일일이 격려하면서 "창업지원과 신설 등 조직개편의 첫 성과로 제1기 여성창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게 된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면서 "경력단절 여성들이 창업에 꼭 성공할 수 있도록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약속했습니다.

아무쪼록 광명에 거주하시는 많은 여성분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이 세상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피플인광명이 기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