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안도서관 게임 메이커 스페이스' 메디치이앤에스가 운영

지난달 7월 31일 시청서 박승원 시장, 이종관 메디치앤에스 대표 위·수탁 협약 체결 메디치이앤에스, 2주간 준비과정 거쳐 오는 8월 18일 하안도서관 3층서 본격 운영 예정 지역 주도 창업 지원 인프라 개선 통한 창업 확산 및 게임 콘텐츠 기반 스타트업 육성 박승원 시장 "광명도서관 이어 하안도서관에도 생겨 기쁘다. 취·창업으로 이어지길 바라"

2020-08-03     피플인광명
지난달

광명시 하안도서관에는 '광명시 게임창작소'로 불리는 '하안도서관 게임 메이커 스페이스'가 있는데요,

지역이 주도하는 창업 지원 인프라 개선을 통해 창업을 확산하는 동시에 게임 콘텐츠 기반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광명시가 조성한 시설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광명시 게임창작소'를 메디치이앤에스가 운영하게 되는데요, 지난 7월 31일 광명시청 시장실에서 박승원 시장과 이종관 메디치앤에스 대표가 위·수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메디치앤에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2주 동안 준비과정을 거쳐 오는 18일 본격적으로 문을 열 계획입니다.

지난달

'광명시 게임창작소'는 하안도서관 3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시민 누구나 쉽게 다양한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게임, 플레이스테이션을 활용한 500여 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게임 개발, 프로그래밍, 취업과 창업등 게임과 연계된 다양한 교육과정을 시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시설로는 ▲강의실 ▲AR ▲VR-Zone(SPODY-C2, Back Net, VR EGG-2, 3LCD 프로젝트, 바이브프로 풀키트) ▲Play Zone(플레이스테이션 및 스크린스포츠게임 장비) ▲미팅룸 ▲공유·학습공간, 쉼터 등이 있습니다.

'광명시 게임창작소'를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은 사전에 이용 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광명시는 검색창에 '광명시 게임창작소'를 입력하면 신청가능하도록 카페를 개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난달

다만 공유공간은 별도의 사용신청 없이 자유롭게 이용이 가능한데요,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 02-2680-6996,6997)를 통해 문의 가능합니다.

박승원 시장은 "지난해 말 광명도서관 메이커 스페이스에 이어 하안도서관 게임 메이커 스페이스가 개관해 진심으로 기쁘다"며 "앞으로 게임 메이커 스페이스가 놀이와 교육이 만나 건강한 여가장소가 되고, 게임 교육과 개발을 통해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하안도서관 게임 메이커 스페이스'는 광명시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혁신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조성되었으며, 지역혁신 사업과 관련해 광명시는 소하동과 광명도서관에 각각 창업지원센터, 메이커 스페이스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