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청년창업팀 '향기의 미술관' 市 지원으로 승승장구
광명 청년창업팀 '향기의 미술관' 市 지원으로 승승장구
  • 피플인광명
  • 승인 2018.12.06 1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에 롯데쇼핑 운영 전국 롭스 110개 매장에 입점 성공
홈쇼핑 '아이 쇼핑' 등서 2회 연속 매진 기록도 갖고 있어
올해 국내 굴지 향수·화장품 제작·유통사와 라이선스도 체결
노 대표 "지역 창업가로서 책임감 갖고 사업활동 열심히"
노인호 '향기의 미술관' 대표./사진 광명시 제공
노인호 '향기의 미술관' 대표./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에서는 광명시의 지원을 받아 사업의 기초를 다지는 청년창업팀들이 있는데요, 이들 중에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는 청년창업팀들이 있습니다.

광명시는 지난 2015년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관해 지역 내 청년창업가들의 안정적인 창업기반을 꾸준히 조성해 오고 있는데요, 최근에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향수에 미술품을 곁이는 아이디어로 '향수 컬렉션'을 만드는 '향기의 미술관'이 12월에 전국 롭스(LOHB) 110개 매장에 입점하게 되었다는군요.

롭스 매장./사진 롯데쇼핑 제공
롭스 매장./사진 롯데쇼핑 제공

롭스는 헬스와 뷰티의 조화를 통해 다이나믹하고 유니크한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가는, 롯데쇼핑㈜이 운영하는 H&B(Health & Beauty) 전문 유통브랜드입니다.

대형유통업체가 운영하는 드러그스토어(Drugstore)에 입점을 했다는 것만으로 브랜드 가치가 입증되었다는 뜻이겠죠?

'향기의 미술관' 노인호 대표는 직접 향을 개발하는 조향사인데요, 평소 고전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에 대한 조예가 깊어 미술작품을 통해 받은 영감으로 향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노인호 대표가 개발한 '향기의 미술관' 향수 컬렉션은 국내 홈쇼핑 '아임 쇼핑' 등에서 2회 연속 매진되었으며, 국립 현대미술관 및 서울시립미술관 등에 입점되기도 했습니다.

'향기의 미술관'이 제작하는 향수 컬렉션들.
'향기의 미술관'이 제작하는 향수 컬렉션들.

또 올해 국내 굴지의 향수·화장품 제작 및 유통업체인 ㈜프레스티지코스메티스와 라이선스를 체결 후 브랜드 인지도를 지속적으로 올려가고 있습니다.

노인호 대표는 "광명시 청년창업지원센터를 만나 순조롭게 첫 단추를 끼울 수 있었다. 지역 창업가로서 책임감을 갖고 사업 활동을 열심히 할 것"이라며 "내년에는 베트남 진출 및 향기의 미술관 시리즈도 꾸준히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향기의 미술관'이 앞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 여러나라에서도 유통망을 확대해나가길 피플인광명이 두 손 모아 기도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