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4동 'Beer Song 골목 축제' 개최
광명4동 'Beer Song 골목 축제'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9.29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나는 주민자치 프로그램 공연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주민 화합의 장 마련
​광명4동은 'Beer Song 골목 축제'를 개최했다.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4동은 'Beer Song 골목 축제'를 개최했다.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 광명4동 축제추진위원회(김남택 위원장)는 지난 9월 27일 광명사거리 먹자골목에서 ‘제4회 광명4동 Beer Song 골목 축제’를 개최했는데요,
 
이날 축제에는 주민 5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광명4동 풍물단의 흥겨운 길놀이로 축제를 시작했습니다.

이어 주민자치 프로그램 중 줌바댄스, 라인댄스, 노래교실 수강생들의 공연이 있었으며 수강생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흥겨운 노래공연은 주민들과 함께 노래를 부르며 주민화합의 장이 됐습니다.

또한 서예, 캘리그래피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주민들에게 부채와 액자에 가훈을 적어주는 등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처음으로 광명사거리 먹자골목 상가번영회에서 비어(beer, 맥주)축제를 운영했으며 새마을부녀회는 먹거리장터를 운영해 국수, 순대, 부침개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했는데요,
맥주와 음식 판매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쓸 예정입니다.

김남택 축제추진위원장은 “광명4동 골목 축제를 통해 먹자골목 상권이 활성화 되길 바라며, 주민들 서로가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소통하며 함께 즐기는 축제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영권 광명4동장은 “지난해와 달리 축제의 규모가 축소됐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개최돼 감사드린다”며 "특히 일회용품 안쓰기 운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새마을부녀회와 통장협의회에 진심으로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