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등학교 '성폭력 예방, 올바른 성가치관 교육'
광명초등학교 '성폭력 예방, 올바른 성가치관 교육'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9.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7일 ~ 18일 학년별,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
광명여성의전화 부설 가정폭력 상담소 강사 교육
최경희 교장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가치관이 확립 되길"
광명초등학교는 9월 17일 ~ 18일 학년별,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했다. / 사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초등학교는 9월 17일 ~ 18일 학년별, 성폭력 예방교육 실시했다. / 사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초등학교(최경희 교장)는 9월 17일 고학년, 18일 저학년을 대상으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는데요,
 
최근 가정환경의 급변화로 학생들의 일탈행위가 증가하고, 아동 ·청소년의 성폭력 문제가 사회 문제로 떠오르는 등 예방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사회환경의 변화에 따라 성문화에 대한 올바른 안목을 갖추고 성인권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교육이 마련됐습니다.

이날 광명여성의전화 부설 가정폭력 상담소의 강사에 의해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한 사회 문제를 짚어보았습니다.

유해한 환경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과 미래의 주인이 될 학생들이 올바른 성가치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내용 이었습니다.

상담 사례를 들은 한 광명초등학교 3학년 학생은 “장난삼아 한 행동이 상대방에게 수치심과 부끄러움을 주고 상담소에까지 전화할 정도로 힘든 일인지 이제야 알았다”며 “다음부터는 친구를 놀리지 않고 배려해야겠다”고 말했습니다.

최경희 광명초등학교 교장은 “컴퓨터, 핸드폰 등 미디어의 발달로 어린시절부터 쉽게 성관련 영상에 노출되는 현실이 안타깝다. 또한 이러한 원인으로 성폭력 가해 학생의 연령이 점점 낮아지고 있어 학교에서의 예방교육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가치관이 확립되고 자라서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교육을 통해 올바른 성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되었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