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하안3동 '주민자치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나' 특강 열린다.
광명시 하안3동 '주민자치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나' 특강 열린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8.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27일 오전 10시, 하안3동행정복지센터 3층 강당
박경덕 강사(부천시 전 사무관), ‘주민자치분야’의 실무 전문가
김용진 하안3동장은 "지역 인재 발굴에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려"
하안3동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캡처
하안3동행정복지센터 홈페이지 캡처

광명시 하안3동행정복지센터는 오는 8월 27일 오전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90분) 하안13단지 하안종합사회복지관 3층 강당에서 ‘주민자치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나’라는 주제로 전문가 특강을 실시하는데요,

이번 특강은 지역 상황을 잘 아는 하안3동 단체나 단체원 특히 통장, 주민들이 먼저 교육을 받은 후 지역의 숨은 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동 자체적으로 추진합니다.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 사진 하안3동 제공
하안3동 행정복지센터 전경 / 사진 하안3동 제공

이번 강의를 맡은 박경덕 강사는 부천시에서 2011년 10월부터 최근까지 주민자치 업무를 담당하다 퇴직한 ‘주민자치분야’의 실무 전문가로 공직 경험을 살려 ‘대한민국 주민자치 실전서’라는 저서도 펴냈습니다.

박경덕 강사와 하안3동의 만남은 지난 7월 29일 인천 미추홀구 주안5동 주관으로 진행한 ‘주민자치 특강’에 백상종 하안3동 사무장과 이병두 새마을 지도자가 참석한 인연으로 시작됐습니다.

교육을 함께한 이병두 새마을지도자는 교육 소감에서 "지역에서 수십년을 살았어도 주민자치가 뭔지 몰랐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주민자치의 역할이 무엇인지 알게 되었다"며 "앞으로 하안3동 주민자치회 구성과 운영에 능력있는 많은 분들이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하안3동 행정복시센터 홈페이지 캡처

김용진 하안3동장은 "우리 시는 지난 8월 2일 광명시 주민자치회 시범실시에 관한 조례가 제정되어 앞으로 시범동인 2개 동을 포함한 모든 동에서 주민자치회를 실시할 예정에 있다"며 "이에 대비하여 미리 동 자체적으로 교육을 실시하므로 지역 단체 및 주민들이 보다 많이 교육에 참석하여 지역 인재 발굴에 앞장서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교육관련 사항은 하안3동행정복지센터로 전화(02-2680-5291)로 문의하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특강에 참여하시어 주민자치가 더 성공적으로 이뤄지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