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2기 수료'
광명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2기 수료'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7.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분석, 직무분석·개발, 스피치, 실전·현장면접 등 2주간 30시간 운영
실질적인 맞춤형 프로그램 및 실전면접 통한 취업 연계
도도현 과장 “앞으로도 취업준비 청년들, 지속 지원할 것”
광명시는 7월 26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수료식을 열었습니다. /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7월 26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수료식을 열었습니다. /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박승원 시장)는 지난 7월 26일 광명평생학습원에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수료식을 열고, 수료생 30명에게 수료증서를 전달했는데요,

지난 15일 개강한 ‘대학생 취업성공 사관학교’ 2기 과정은 26일까지 2주(30시간)동안 실시하였으며 ▲1주차에는 스피치리더십, 자기분석, 직무분석, 기업분석, 직무개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등 취업 준비 과정을 ▲2주차에는 인터뷰 성공기법, 모의면접, 현장면접, 팀별 활동 피드백 등 개인별 ·팀별 면접과정이 진행됐습니다.

수료생들은 7월 25일 우수중소기업이 참여한 현장 면접에 이어 향후 코칭데이 운영 등을 통한 취업 연계 및 사후 관리를 받게 됩니다.

우수교육생으로 선정된 표인국씨는 “어느 곳보다 전문적인 교육을 해주신 열정적이고 자상한 강사님, 좋은 동기들을 만나 재미있게 배울 수 있었다”며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십분 발휘하여 반드시 취업으로 보답해드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드러냈습니다.

특히 교육기간 중 2명이 조기 취업되었으며, 7월 25일 기업체 현장면접에서는 2명이 1차 면접에 통과하였습니다.

도도현 일자리창출과장은 “목표하는 취업에 희망을 갖고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해 준 교육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시는 앞으로도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지속해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적성에 맞는 직업탐색 및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취업성공 사관학교’를 올해부터 상·하반기에 걸쳐서 특성화고, 청년, 대학생을 대상으로 연간 6회 실시하고 있다.

수료생 모두 취업에 성공하길 피플인광명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