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초등학교 '즐거운 학교로 놀러오세요~' 물놀이장 설치
철산초등학교 '즐거운 학교로 놀러오세요~' 물놀이장 설치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7.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 ~ 23일까지 6일 동안, 물놀이 활동 실시
인공 에어풀장인 물놀이장을 설치하여 운영해
송민영 교장 “학교가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
철산초등학교,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만든 물놀이장 개장했다. / 사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철산초등학교,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만든 물놀이장 개장했다. / 사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제공

철산초등학교는 7월 15일부터 23일까지 6일 동안 여름철 더위 극복 물놀이 활동을 실시함에 따라 인공 에어풀장인 물놀이장을 설치하여 운영하는데요,
 
학생들의 제안으로 물놀이장 설치가 시작 되었으며, 교사들이 물놀이 교육과정 연계∙구성을 통해 더 재미있고, 체험하며 느낄 수 있는 방법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
 
설치된 물놀이장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실시되며, 오전은 학년별 수업으로 진행되며, 오후는 학부모회 주관 하에 진행이 됩니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15일은 유치원 원아 ▲16일~17일은 1학년 ▲18일~19일은 2학년 ▲22일~23일은 3학년이 물놀이장을 나누어 사용하고 이후에는 사전 신청한 물놀이장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부모회에서 운영합니다.
 
물놀이장 형태는 대형 인공 에어풀장 형태로 2개와 미끄럼틀이 설치되어 물총놀이 등이 함께 진행되며, 특히 2학년'여름'교과 ‘여름에는 바다가 최고야’주제와 연계하여 물놀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부모와 아동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물놀이 교육을 총괄한 노영주 교사는“교사들에게 물놀이장 개장에 따른 번거로움은 있지만 학부모, 아동들 모두가 만족하는 수업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어려움도 기쁨이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준비했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유치원의 한 학부모는 “물놀이장 개장에 맞추어 휴가를 얻었다. 아이와 함께 즐겁게 물놀이를 하는 곳이 학교 안에, 가까운 곳에,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마련해주셔서 정말 좋다”고  말했습니다.

송민영 철산초 교장은 “학교의 모든 공간은 학생들의 공간이며, 학교가 즐겁고 행복한 공간으로 수업이 최고의 재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다"며 "물놀이장은 특히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전 학년의 물놀이 안전지도와 함께 입장 시 안전유의 사항과 준비운동 코너를 만들어 운영할 정도로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있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