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 수험생 위한 '자소서 작성 비법' 설명회 광명서 열린다
고3 수험생 위한 '자소서 작성 비법' 설명회 광명서 열린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7.1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주최 7월 16일, 18일, 20일 총 3회 걸쳐 개최
학부모들 접근성 위해 소하권, 철산권, 하안권 권역별로 나눠 열려
편안한 분위기 위해 커피숍에서 무료로 진행, 음료수도 무료 제공
SKY 156명 합격시킨 조정영 입시전략연구소장 직접 설명회 진행
올해 유앤아이입시컨설팅이 광명에서 권역벼러로 개최한 '대입 설명회' 장면들.
올해 유앤아이입시컨설팅이 광명에서 권역별로 개최한 '대입 설명회' 장면들.

2020학년도 대입 수시 원서 접수(9월 6~10일)가 두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이제 고3 수험생들은 긴장감 속에서 대입 준비를 하고 있을텐데요,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학교생활기록부(학생부) 외에도 자기소개서(자소서)와 면접 준비에도 만전을 기해야 할 때입니다.

학생부는 3학년 1학기까지만 적용되기 때문에 지금은 사실상 종료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은 자소서와 면접 대비가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렇다면 자소서는 어떻게 작성해야 할까요?

이같은 고민을 해결해드리기 위해 유앤아이입시컨설팅은 고3 수험생을 자녀로 두신 학부모님과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자소서 작성법'을 알려드리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설명회는 같은 주제로 총 3회 진행이 되는데요, 학부모님들의 접근성을 고려해서 소하권, 철산권, 하안권으로 나눠서 진행을 합니다.

또한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하기 위해 설명회 장소는 커피숍으로 정했는데요, 별다른 참가비 없이 최대 인원 20명을 기준으로 선착순 마감한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음료수는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구체적인 일정과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명회 내용은

▲자소서 쓰기 기본 사항
▲눈에 띄는 자소서 쓰는 법
▲대학이 원하는 자소서 쓰기

등으로 구성이 되어 약 1시간 30분 가량 진행이 됩니다.

설명회는 다년간의 경력을 갖춘 유앤아이입시컨설팅의 조정영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직접 진행을 합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유앤아이입시컨설팅으로 직접 전화(010-7499-4025 / 02-899-1103)하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조정영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입시전략연구소장은 "대학에서 읽지 않는 자소서는 70%에 달할 정도이다. 중요한 것은 입학사정관들이 자소서를 읽을 때 신뢰가 가게끔 만들어야 한다"면서 "이제는 꿈의 대학 입학을 위해 '읽히는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소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고3 수험생 또는 고3 수험생 학부모님들께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가져가시기를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