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여성창업토크콘서트 “여성 창업 선배에게 듣는다” 열려
광명시 여성창업토크콘서트 “여성 창업 선배에게 듣는다” 열려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7.0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일 “여성 창업 선배에게 듣는다” 여성창업토크 콘서트 개최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 창업 희망하는 30여 명 시민 참석
황정하 글로컬마켓 대표 “충분히 다각적으로 검토한 다음 시작할 것”
광명시는 7월 2일 시민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 여성창업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7월 2일 시민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 여성창업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7월 2일 시민회관 리허설룸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여성 창업 선배에게 듣는다” 여성창업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는데요,

광명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창업을 희망하는 30여 명의 시민이 참석했습니다. 

토크콘서트 패널로 이진영 ㈜진영 대표이사와 황정하 글로컬마켓 대표가 참석하여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창업 과정 중 겪은 애로사항을 솔직하게 말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황정하 글로컬마켓 대표는 선배 창업자로서 “너무 성급히 사업자등록을 하지 말 것이며, 충분히 다각적으로 검토한 다음 시작할 것”을 조언했습니다.

㈜진영은 미디어 산업 및 문화예술 분야에서 활동하는 Make-up Artist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있는 기업이며 글로컬마켓은 세계 곳곳의 수공예 생산자와 직접 거래하여 다양한 수공예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토크콘서트에 참석한 한 시민은 “오늘 창업 토크콘서트에 참석해 창업과 관련한 생생한 이야기를 듣게 되어 감사하다"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다음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여성창업관련 프로그램이 마련되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