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중장년여성취업지원 '가정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광명시, 중장년여성취업지원 '가정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7.04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일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 수료 '가정관리사 양성과정'
중장년여성 19명 가정관리사 2급자격증 취득 등 전문헬퍼 교육과정
교육수료 19명, 전문 클리닉업체 취업연계 진행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7월 2일 여성비전센터에서 가정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7월 2일 여성비전센터에서 가정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7월 2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중장년여성 취업지원사업'가정관리사 양성과정'수료식을 가졌는데요,

가정관리사 양성과정은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5일부터 28일까지 청소 및 수납법, 가정관리사 2급 자격증 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했으며, 7월 1일과 2일에는 역량강화교육으로 온라인 앱을 활용한 실전교육으로 진행됐습니다.

교육을 수료한 19명의 참여자에게는 전문클리닝업체 등과 취업연계를 진행하여 전문 헬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가정관리사양성과정은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으로 경력이 단절된 중장년 여성의 신속한 노동시장 진입을 위해 단기 직업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에 1기 교육을 운영하여 11명이 취업하여 가사관리 및 객실관리 업무자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중장년여성취업지원사업으로 돌봄시터양성과정을 운영하여 18명이 돌봄시터로 취업하는 등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속적으로 중장년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강화 교육과 맞춤형 취업연계를 통하여 여성의 고용확대에 노력할 예정입니다.

교육과정을 수료하신 분들이 모두 취업에 성공하길 피플인광명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