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열려
경력단절여성 직업교육훈련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열려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6.25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4일 경력단절여성 위한 직업교육훈련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
전문적인 실습과 훈련, 실무능력 갖춘 호텔객실관리사 20명 교육 수료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수료생 현장면접으로 전원 100% 취업매칭 기대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6월 24일 여성비전센터에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6월 24일 여성비전센터에서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6월 24일 여성비전센터에서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는데요,

이 날 수료식에는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에 참여한 20명 교육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개근 및 우수 교육생들을 격려했습니다.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과정은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24일까지 총120시간의 호텔전문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으며 이론 수업 외에도 라까사 호텔에서 이루어진 5일간의 현장실습으로 교육생들의 자신감 및 취업의지를 고취시켰습니다.

수료식에 이어 향후 보다 발전된 교육과정 운영 및 취업연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는데요, 회의에는 교육생, 업체대표, 교육수료 후 취업자, 실무자 등이 함께 했습니다.

교육생 대표는 “나이가 많아 취업할 곳이 없었는데 여성새일센터 취업 상담 중 호텔객실관리사는 연령 제한 없이 취업이 가능하다고 하여 교육을 받게 되었는데 교육이 진행되면서 취업에 대한 자신감도 생겼고 주위에서도 부러워한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수료식 후 진행된 현장면접에는 관련 업계에서 대표적인 업체인 AMPM(주), ㈜두잉씨앤에스, 한성엠에스가 참여했으며, 수료생 전원 취업연계로 취업률 100%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광명여성새일센터는 수료생들이 취업한 직장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취업자 전원에 대해 사후관리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수료생들의 취업률 100%를 피플인광명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