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6일 모두가 예술가 되는 광명 축제 ‘프리마켓 팔짱’ 열린다
7월 6일 모두가 예술가 되는 광명 축제 ‘프리마켓 팔짱’ 열린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6.21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창작가가 될 수 있는 지역문화축제
청소년 기획 운영, 끼와 재능으로 청소년 주도로 진행돼
7월 6일 부제 ‘팔짱 오예!’로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
7월 6일 팔짱 행사 포스터 /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7월 6일 프리마켓 팔짱/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광명시청소년재단(서일동 대표) 청소년수련관(고형복 관장)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예술 활동과 경제 활동 지원을 위한 ‘2019 청소년 프리마켓 '팔짱' 을 진행하는데요,

4월, 5월에 이어 올해들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프리마켓은 ‘팔짱에 오면, 모두가 예술가 (팔짱 오예!)’라는 부제로 7월 6일 광명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립니다. 

이번 행사는 창작품, 공예품 등 청소년이 만든 작품이나 재능을 판매하는 ‘프리마켓 존’, 마술과 댄스 등 공연을 통해 청소년들의 끼를 발산하는 ‘스테이지 존’, 청소년 동아리와 푸드트럭에서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 존’, 각종 놀이와 이벤트 등을 진행하는 ‘액티비티 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휴식공간 ‘릴렉스 존’, 예술·창작 단체와 협동조합 및 사회적기업의 재능을 공유하는 ‘쉐어링 존’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지난 5월 25일 프리마켓 '팔짱'이 진행 됐다/사진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지난 5월 25일 프리마켓 '팔짱'이 열렸다/사진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특히 ‘액티비티&릴렉스 존’은 문화기획단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공공예술 활동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프리마켓의 부제인 ‘모두가 예술가’에 맞게 지역주민이 예술가로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이번 프리마켓 ‘팔짱’의 본 행사에 앞서서 청소년 창작가 양성 활동인 ‘UCC(유스 컬쳐 크리에이터)활동’이 진행 됐는데요, UCC 참가청소년들이 이번 행사에서 창작품 판매 및 공연활동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참가 셀러들의 모금활동을 통해 들어오는 기부금으로 청소년들이 기부활동을 기획 및 진행 할 예정입니다.

2019년 프리마켓'팔짱' 정기개장일은 이달에는 7월 6일 그리고 9월 28일과 10월 26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관련 사항은 교육문화팀(전화 02)6673-8128)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고형복 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예술 활동과 경제 활동 지원을 위해 행사가 청소년 주도로 기획 및 운영된다"며 "많은 청소년과 지역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7월 프리마켓 팔짱 라인업/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7월 프리마켓 팔짱 라인업/광명시청소년수련관 제공

이달의 프리마켓 '팔짱'도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피플인광명이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