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청렴한 광명교육 우리가 만든다'
광명교육지원청 '청렴한 광명교육 우리가 만든다'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6.1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7일, 2019년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유·초·중·고 교(원)감 및 광명교육지원청 직원 100여 명 대상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이행과 공익제보 보호지원 등
홍정수 교육장 “공직자의 청렴 마인드를 재확립하자”
광명교육지원청은 6월 17일, 2019년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했다./사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광명교육지원청은 6월 17일, 2019년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했다./사진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제공

 

경기도 광명교육지원청은 광명시 지역 내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공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지난 6월 17일 광명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는데요,

이날 연수에서는 광명시 지역 내 유·초·중·고 교(원)감 및 교육지원청 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이행, 공익제보 보호의 내용으로 진행되었고 이번 연수를 통하여 광명시 관내 공직자 스스로 반부패 청렴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청렴이 조직의 가장 큰 성장의 동력임을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히 지난해 공무원행동강령 개정으로 추가된 갑질행위의 실제 사례를 설명하여 이해를 높였습니다.

홍정수 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공직자의 청렴 마인드를 재확립하고 ‘나’스스로가 청렴실천에 앞장서는 본보기가 되어 신뢰받는 광명교육의 장을 만들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광명교육지원청은 6월 24일 지역 내 학교 교장, 행정실장 및 교육지원청 직원을 대상으로 2차 공직자 청렴교육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이번 광명교육지원청의 청렴교육을 통해 더욱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