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시공사와 광명교육지원청 '학습공동체 실현' 업무협약
광명도시공사와 광명교육지원청 '학습공동체 실현' 업무협약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6.1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동굴예술의 전당, 학생 문화·체육활동 활성화 협약
광명시 학생의 문화·체육활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
김종석 사장 "문화·체육 어우러진 행복한 교육환경 갖추게돼"
홍정수 교육장 "학생들 문화·체육에 더 가까이 다가갈 계기"
광명도시공사와 광명교육지원청은 6월 12일 동굴예술의 전당에서 학생 문화·체육활동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와 광명교육지원청은 6월 12일 동굴예술의 전당에서 학생 문화·체육활동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광명도시공사 제공

광명도시공사(김종석 사장)와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홍정수 교육장)은 6월 12일 오전 광명동굴 내 ‘동굴예술의 전당’에서 학생 문화·체육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는데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사는 학생들의 현장학습 지원과 업무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통해 광명시 학생들의 문화·체육활동 지원, 현장중심교육 확대, 학습공동체 실현에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양 기관은 광명지역의 사회적 가치 이해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상호협력하며, 양 기관 공동의 이해증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김종석 광명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광명시 학생들의 문화, 체육활동이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민선 7기 박승원 시장이 추구하는 민주시민교육 구현, 다양한 학습공동체가 많이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며 “공사에서 운영하는 각종 시설을 활용해 내실 있는 현장학습을 운영하고,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진 행복한 교육환경을 갖춘 광명시를 만들어가는데 앞장서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홍정수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요즘 교실 밖에서 직접 체험하는 현장 중심의 교육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며 “광명도시공사와의 협약으로 지역 내 학생들의 삶에 문화와 체육이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다른 체험교육에도 큰 메시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협약내용의 취지에 걸맞은 광명시의 대표적인 현장학습지인 광명동굴에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광명시 유·초·중·고 97개교(사립․병설유치원 포함), 4만 1964명 학생의 문화·체육활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양기관의 협력으로 학생들이 더 행복한 광명시를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