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초등학교 해오름교육복지사업 '학생성장 프로그램' 운영
광명초등학교 해오름교육복지사업 '학생성장 프로그램' 운영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6.12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그램 통해 학생들 정서적 안정감 형성과 행동 개선 위해 노력
교육복지 학생성장프로그램 '사회극', '미술치료' 운영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홍정수 교육장)에서 실시하는 ‘해오름 교육복지’ 사업 일환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캡쳐

광명초등학교는(최경희 교장)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홍정수 교육장)에서 실시하는 ‘해오름 교육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6월부터 10월까지 학생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요,
 
1~6학년 중 담임교사 추천 및 학부모 동의를 얻은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위 프로그램은 사회극, 미술치료 두 분야로 구성되어, 1~2학년, 3~4학년, 5~6학년 학년 군으로 나누어 진행됩니다. 

광명초등학교 홈페이지 캡쳐
광명초등학교 홈페이지 캡쳐

선발된 학생들은 자아 성찰 및 교우관계 개선 등을 위하여 학년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에 참여합니다.
 
학생성장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평소 또래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던 학생의 경우 수업 시작 단계에서는 수줍어하며 집중하지 못했으나 활동을 계속할수록 목표 활동에 참여하기 위해 누구보다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강경옥 사회극 강사는 “첫 수업에서 학생들의 인터뷰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가정환경, 교우관계 등을 파악할 수 있었다"며 "방과 후 너무 오랜 시간 게임을 하는 학생, 교우관계에서 어려움을 겪는 학생 등 오늘 파악한 내용을 토대로 앞으로의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감 형성 및 행동 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며 격려했습니다.
 
한편, 학생성장지원 프로그램은 사회극 5회, 미술치료 5회 총 10회기로 운영되며 역할극, 역할 훈련, 놀이 활동, 표현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 운영 내용을 토대로 학생의 담임 선생님 및 학부모님과의 심층적인 상담을 진행하여 프로그램 진행 결과를 환류할 예정입니다.

프로그램 진행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과 행동개선에 많은 도움이 되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