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오리문화제 열린다 ‘오리이원익 청백리 사상 재조명’
제28회 오리문화제 열린다 ‘오리이원익 청백리 사상 재조명’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5.28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31일 부터 6월1일, 오리문화제 통해 오리이원익 청백리 사상을 재조명
6월 1일 광명시민체육관 인형극, 사생대회, 전통놀이 문화체험 등 행사
오리문화제 공식 포스터/제공 광명시
오리문화제 공식 포스터/제공 광명시

광명시 대표 향토위인 오리이원익 선생의 청백리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제28회 오리문화제가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광명시민체육관, 광명문화원, 충현박물관에서 열리는데요,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오리문화제는 ‘오리이원익-시대를 넘어 청렴을 펼치다’를 부제로 열리며, 조선시대 청백리(淸白吏)의 대표 오리 이원익 대감의 청백리 사상을 재조명하고 청렴한 삶에 대한 진정한 의미에 대해 생각해봅니다. 

첫날인 5월 31일 오전에는 충현박물관에서 오리 영우 참배 및 헌화식이 있으며 오후에는 광명문화원에서 토크콘서트가 열립니다. 

6월 1일에는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인형극, 사생대회, 전통놀이 문화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됩니다. 또한 사생대회와 도전 장원급제 시상과 제4회 오리이원익 청백리상 시상도 있을 예정입니다. 오리이원익 청백리상은 청렴하고 헌신·봉사정신이 투철한 공직자에게 주는 상으로 지난 5월 16일 총3명을 선정했습니다. 

오리문화제 참여를 원하거나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광명문화원(02-2618-5800)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광명시 관계자는 “조선시대 대표 청백리 오리 이원익대감의 청백리 사상을 오리문화제를 통해 재조명함으로써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에게 청렴한 삶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소중한 자리를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오리문화제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