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닭갈비와 나박김치 나눔
철산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닭갈비와 나박김치 나눔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9.09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행복애(愛)너지를 키우는 건강밥상 프로젝트 3탄

 

광명시 철산2동행정복지센터는 철2사랑회(회장 황윤규)후원, 철2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이정환) 주관으로 8일 반찬나눔사업을 진행했습니다.

저소득주민의 건강식 지원을 위해 1차 ‘돼지 한 마리’, 2차 ‘싱싱 텃밭 야채’, 지원사업을 진행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고, 이번 3차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닭갈비와 나박김치’를 정성껏 조리하여 독거어르신과 결식아동 등 30가구에 전했습니다.

「건강밥상 프로젝트 반찬나눔」사업은 2019년부터 철산2동 마을복지사업으로 시작하여 올해 3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주로 결식이 우려되는 아동 및 홀로 사는 1인가구를 대상으로 반찬을 전달하면서 안부도 살피는 철산2동의 대표적인 특성화 사업입니다.

닭갈비와 나박김치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 고기를 밥상에 올리기 어려웠는데, 이렇게 맛있는 닭갈비와 나박김치를 듬뿍  주셔서 영양 보충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고맙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이정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우리 주변에 결식아동이나 홀로 사는 분들이 많은데 이분들이 코로나19로 가정에서 대충 식사를 때운다는 소식을 접하고 안타까웠다. 이번 사업이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계기가 되어 기쁘며 이웃들이 건강하게 잘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