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식' 가져
광명시,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식' 가져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5.1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 광명역센트럴자이아파트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
광명역센트럴자이아파트 내 면적 388.9㎡ 규모 시립어린이집 개원.
박승원 시장 “양질의 보육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보육환경 조성노력”
광명시는 지난 5월 9일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왼쪽에서 여섯번째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5월 9일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왼쪽에서 여섯번째 박승원 광명시장)./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5월 9일 광명역센트럴자이아파트 내에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을 개원했는데요,

시는 박승원 광명시장, 조미수 광명시의회 의장, 안성환시의원, 현충렬시의원, 제창록시의원, 강신성 더불어민주당 광명을 지역위원장, 위탁운영체인 한살림서울소비자생활협동조합 임원, 보육관계자, 학부모, 시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습니다.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은 광명역센트럴자이아파트 내 관리동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 388.9㎡ 규모에 보육실, 유희실, 교사실 등을 갖추고 6개 반 6명의 교사가 47명의 영유아를 보육하게 됩니다.

광명시는 지난 5월 9일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는 지난 5월 9일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사진 광명시 제공

박승원 광명시장은 축사를 통해 “아이 돌봄에 최선을 다하는 보육교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아이들이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명시는 지난해 3월 KTX광명역세권 아파트 3개 단지 내에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써밋플레이스아파트 내 시립빛가온어린이집, 푸르지오아파트 내 시립푸르지오어린이집, 파크자이아파트 내 시립새빛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광명시(박승원 시장)는 광명역 태영데시상아파트 내 시립어린이집을 추가 확충할 예정이며 뉴타운 및 재건축으로 인한 공동주택 관리동 어린의집의 국공립 전환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보육의 공공성 강화에 노력할 예정입니다.

화창한 날씨에 열린 시립가온자이어린이집 개원을 피플인광명이 축하를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