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복지기관들 '기아차 소하리공장' 후원에 함박웃음
광명 복지기관들 '기아차 소하리공장' 후원에 함박웃음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5.06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월 2일 시청 중회의실서 기금전달식 및 업무협약식' 열려
박승원 시장, 이상재 사회복지협의회장, 김선한 공장장 등 참석
복지기관 등 8곳 향후 노인, 청소년, 장애인 등 위해 다양한 사업
김선한 공장장 "복지발전사업 동참해 행복, 희망 주도록 더욱 노력"
지난 5월 2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 기아위드 지역복지 지원사업 기금전달식 및 업무협약식'이 열린 뒤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오른쪽 아래부터 시계방향으로 신선영 철산종합사회복지관장,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박승원 시장, 김선한 기아차 소하리공장 공장장, 김수은(성삼의 베로니카 수녀) 광명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장, 서은경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장, 신혜정 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 이상규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장, 고형복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 주관호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장./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종합사회복지관, 철산종합사회복지관 등 광명지역 복지기관 등 8곳이 올해도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의 후원을 받아 자칫 소외되기 쉬운 시민들을 위해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쳐나갑니다.

광명시는 이를 위해 지난 5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시장, 김선한 기아차 소하리공장 공장장, 이상재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신혜정 광명종합사회복지관장, 신선영 철산종합사회복지관장, 김재란 하안종합사회복지관장, 서은경 광명시노인종합복지관장, 김수은(성삼의 베로니카 수녀) 광명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 이상규 광명시립노인요양센터장, 주관호 경기광명지역자활센터장, 고형복 광명시청소년수련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기아위드 지역복지 지원사업 기금전달식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습니다.

기아위드 지역복지 지원사업은 지난 2015년부터 기아차 소하리 공장 후원으로 진행 중인데요, 광명시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 산하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그리고 공모사업에 선정된 복지기관들이 사업을 구성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사업을 이행하면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지난 5월 2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 기아위드 지역복지 지원사업 기금전달식 및 업무협약식'이 열린 가운데 박승원 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광명시 제공

올해 선정된 기관들은 노인, 청소년, 아동,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등 여러 계층을 위한 사업으로 저마다 ▲어르신 연극 교육 ▲장애인 다소니 예술단 공연 ▲북한이탈주민 통일강사 양성 ▲요양센터 입소자와 보호자 가족교육 ▲자활참여자 사회적관계망 구축 ▲발달장애 청소년 자립생활 기능 강화 등의 사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박승원 시장은 인사말에서 "항상 광명시 복지 발전에 큰 힘이 되어주는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 김선한 공장장 이하 임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선정된 기관의 사업 계획을 보니 시민을 위해 많이 준비하신 것 같다.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데 있어 시가 할 수 있는 부분을 찾아 함께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선한 공장장은 "광명시,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 광명시의 각 복지기관들과 함께 복지발전을 위한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 행복하다"며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에 큰 희망을 주는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이 되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지난 5월 2일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2019 기아위드 지역복지 지원사업 기금전달식 및 업무협약식'이 열린 뒤 참석기관의 모든 사람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광명시 제공

이상재 회장은 "이번 지원 사업에 선정된 8개 복지기관과 함께 광명시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아자동차 소하리 공장은 기아위드 지역복지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올해 예비중학생 입학준비금, 기아챌린지 Key-아카데미(방과후 교육) 등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광명지역 복지를 위해 힘쓰는 기아자동차 소하리공장의 모든 임직원분들과 사회복지 기관에서 활동하시는 모든 분들께 피플인광명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