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스피돔·하남 미사리경정장서 어린이날 다양한 행사
광명스피돔·하남 미사리경정장서 어린이날 다양한 행사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4.29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어린이날 행사 개최
광명스피돔 ‘2019 스피돔 어린이날 페스티벌’ 오전 10시~오후 4시
하남 미사리경정장 ‘경정과 제1항공여단이 함께하는 어린이 축제’
총괄본부 관계자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많은 참여 바라"
2018년 광명 스피돔 어린이날 행사 사진./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2018년 광명 스피돔 어린이날 행사 사진./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어린이날인 오는 5월 5일 광명스피돔과 하남 미사리경정장에서 어린이날 행사를 다채롭게 개최하는데요,

광명스피돔 중앙광장과 2층 라운지 문화·이벤트존 등에서 오전 10시~오후 5시 진행되는 ‘2019 스피돔 어린이날 페스티벌’은 어린이들의 동심을 자극하고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 무대공연 등으로 마련됩니다. 

올해 행사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해 놀이·체험·공연 프로그램 등 크게 3가지로 구성됐는데요,

놀이 프로그램은 스포츠 VR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체험존, 갤럭시, 두더지잡기 등 복고 게임기를 설치해 부모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게임 플레이존 등이 준비됐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은 레고 블록놀이, 증강현실 AR북, 업사이클링 시계 만들기, 마크라메 소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공연 프로그램으로는 손가락 인형극, 어린이 동요 공연, 마술공연이 시간대별로 진행됩니다. 각 공연마다 공연시간이 정해져 있어 사전에 공연 시간 확인이 필요합니다.

2018년 미사리경정장 어린이날 행사 사진./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2018년 미사리경정장 어린이날 행사 사진./사진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제공

하남 미사리 경정장 관람동 일원에서는 오전 10시~오후 4시 ‘경정과 제1항공여단이 함께하는 어린이 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행사의 특징은 제1항공여단의 협조를 받아 평상시 체험하기 힘든 아파치 헬기, 블랙호크 등 헬기 5대가 전시돼 어린이들이 지상에서 헬기를 탑승해 조종사 헬멧을 쓰고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는 체험공간을 마련합니다.

뉴스포츠 체험존에는 빙판이 아닌 평지에서 즐길 수 있는 플로어 컬링, 플라잉디스크를 활용한 골프형 경기인 디스크골프 등 12개의 스포츠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며, 하남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으로 어린이 이동도서관도 설치돼 푸르른 녹음 속에서 가족들과 독서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됩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관계자는 “올해 어린이날 행사는 예년에 비해 부모들과 아이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며 “특히 최근 유행하고 있는 증강현실과 복고 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이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광명스피돔과 미사리 경정장에 많은 시민 여러분들이 방문하여 참여를 한다면 어린이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경륜경정총괄본부는 광명시 주최로 개최하는 ‘제97회 어린이날 기념행사’에 550만원 상당의 어린이 자전거 50대와 헬멧 50개를 후원합니다.

어린이날, 광명스피돔과 하남 미사리경정장에서 어린이날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찾으시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