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하도서관 독서 이벤트 "과학이 재미있어요"
소하도서관 독서 이벤트 "과학이 재미있어요"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4.2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과학의 달 맞아 독서 이벤트 '미션! 북파서블' 개최
김경희 관장 “다채로운 독서 행사 통해 흥미 가질 수 있도록 노력”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지난 4월 22일 미션 북파서블을 개최했다./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지난 4월 22일 미션 북파서블을 개최했다./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 소하도서관은 지난 4월 22일 과학의 날 주간을 맞아 소하도서관 자연과학 특화도서관 활성화 사업의 일환인 독서 이벤트 ‘미션! 북파서블’을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미션! 북파서블은 제한된 시간 안에 단계별 과학 관련 퀴즈를 풀고 암호를 해독하여 자료실을 탈출하는 내용으로, 어린이들의 과학적 흥미를 고취시키고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는데요, 

초등학교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단계별로 준비된 스무고개 퀴즈, 가로세로 낱말퀴즈 등을 풀어 어린이자료실 내부 곳곳에 숨겨진 단서들을 찾아 청구기호를 완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조선시대 실학자 ‘홍대용’ 관련 도서를 찾아 대출한 어린이 3명이 자료실을 탈출하며 우승을 했습니다.

광명시 소하도서관 김경희 관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이 책과 독서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소하도서관은 2019년 자연과학 특화도서관 활성화 사업 ‘응답하라, 사이언스’로 미션! 북파서블외에도 ▲과학자 릴레이 강연회 ▲과학실험교실 ‘꿈꾸는 과학원정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소하도서관(02-2680-0926)으로 문의하면 됩니다.

소하도서관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