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2021 제3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입학식 개최
광명시자원봉사센터, '2021 제3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입학식 개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6.0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센터 이사장 박승원 시장, ‘자원봉사와 민간주도성’ 주제로 기조 강연 진행
5주간 매주 화요일 '자원봉사리더양성과정', '정리수납전문가양성과정' 열려
윤지연 센터장 "건강하고 행복한 광명 만들기에 함께 해달라" 당부
사진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지난 1일 광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제3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입학식'이 열린 가운데 센터 이사장인 박승원 시장과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재)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승원 시장)는 지난 1일 광명시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자원봉사의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시민 리더를 육성하고 정리수납 전문 자원봉사자를 양성하기 위한 '제3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입학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센터 이사장인 박승원 광명시장이 참석해 ’자원봉사와 민간주도성’을 주제로한 기조 강연을 했는데요, 수강생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사진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지난 1일 광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제3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입학식'이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센터 이사장인 박승원 시장의 기조강연을 듣고 있다./사진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제3기 광명자원봉사대학은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데요,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에 진행합니다.

시민리더 양성과정은 ▲자원봉사 패러다임의 변화 ▲일상의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자원봉사 ▲자원봉사와 인권을 주제로 교육이 진행됩니다.

또 정리수납 전문가 양성과정은 ▲공간정리의 기본 원칙 ▲주방 정리수납 ▲옷장 정리수납 ▲자녀방 정리수납 등 집안 정리와 수납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등을 총 5회에 전개됩니다.

또한 총 3회기 자원봉사활동 실습 과정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관계망이 단절된 가구를 대상으로 심리방역과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한 자원봉사활동도 열릴 예정입니다.

사진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지난 1일 광명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제3기 광명자원봉사대학 입학식'이 열린 가운데 축하공연이 펼쳐지고 있다./사진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제공

윤지연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시민리더 양성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적극적인 시민 리더로 성장하고, 정리수납 전문자격증 취득으로 건강한 시민 의식을 갖춘 전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광명 만들기에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습니다.

이날 입학생 중 최연소 1985년생 봉사자인 김 모씨는 "우리가 자원봉사대학에서 함께 배운 지식과 현장 실습 과정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정리하는 법을 알려드리고, 행복한 삶을 만드는데 조금 이나마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니 무척 설레고 의미가 있는 교육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