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동초, 감염병 및 흡연 예방 캠페인 실시
광명동초, 감염병 및 흡연 예방 캠페인 실시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5.1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OUT! 감염병 예방 및 흡연예방 실천 내가 먼저!
손등에 도장 꾹! 손씻기 실천 감염병 예방
마스크 걸이, 급식시간 마스크 보관 문제 없어요.
평생금연, 자기관리 능력 향상
사진출처 경기도교육지원청
사진출처 경기도교육지원청

 

광명동초등학교(교장 유병숙)는 감염병 및 흡연예방 캠페인을 5월 11일, 12일 이틀동안 아침 등굣길에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실시했습니다.
  
평소 감염병(코로나19)예방을 위해 담임교사는 등교, 쉬는시간, 점심시간, 하교 시에 5분 헬스케어로 손씻기, 교실 환기, 올바른 마스크 착용 확인 및 지도 등 감염병 예방 교육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생들의 긴 피로감으로 인해 코로나19의 경각심이 느슨해지고 있어 지속적인 감염병 예방 수칙 준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안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 지속적인 손씻기 습관화를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등교하는 학생들의 손등에 도장을 찍어주고 하교 시 손등의 도장이 깨끗이 지워진 학생들에게 막대사탕을 주어 손씻기 습관화가 되도록 격려했고 학생들은 축제 같은 이벤트에 즐거워했습니다.

그 외 마분지를 이용한 개인용 마스크 걸이를 만들어 학급 교실 및 교직원 식당 칸막이에 부착하여 에 마스크 목걸이 미착용 학생 및 교직원이 급식시간에 위생적으로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흡연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였다. 담배모형 자르기, 현수막, 금연포토존, 피켓 홍보, 문예행사 결과 학생작품 전시 등을 통해 담배의 해로움과 폐해를 알리는 등 등교하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특히 5,6학년 학부모 흡연실태조사(학생 응답)에서 가족 중 흡연하는 사람이 있는 가정이 75.4%로 많은 학생들이 간접흡연의 피해에 노출되어 있어 흡연예방 교육 및 캠페인 활동이 학생들의 평생흡연자로서의 진입 자체를 차단하고 자기관리 능력 향상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