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앞장 광명6동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앞장 광명6동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4.15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 깨끗한 우리동네를 만들기 위해 행복홀씨 활동 추진
쓰레기 무단 투기 근절 위해 캠페인 활동 및 폐지 줍는 어르신 대상 교육 실시
4월 16일 부터 쓰레기 무단 투기 단속 실시 할 예정
김종식 동장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활동 적극적 참여 단체원분들께 감사”
광명6동,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청소와 캠페인을 위해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6동,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캠페인을 위해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에 모여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6동 행정복지센터는 깨끗한 우리동네를 만들기 위해 유관 단체 및 관내 기업과 연결해 지속적인 행복홀씨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광명6동에서는 또한, 쓰레기 무단 투기 근절을 위해 캠페인 활동 및 폐지 줍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4월 16일 부터 쓰레기 무단 투기 단속을 실시 할 예정입니다.

깨끗한 우리 동네 만들기 활동에는 광명6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9개 단체 총 80여명과 관내 기업이 참여하고 청소 구간을 지정하여 격월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청소와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의식을 전환하고 있습니다.

청소 활동을 지켜본 한 지역 주민은 “깨끗한 우리동네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 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저도 스스로 먼저 내 집 내 가게 앞 은 먼저 청소하여, 주민들이 먼저 환경에 관심을 가지는 광명6동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자율방재단 이근하 단장은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깨끗한 동네를 만들기 위해 관심을 가지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웃과 함께 솔선 수범하여 깨끗한 우리동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광명6동 김종식 동장은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단체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이 앞장서서 환경에 관심을 가지게 하고 깨끗한 광명6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깨끗한 광명6동이 되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