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도서관, 온라인 저자초청 인문학 강연 ‘지치고 힘들 때 예민한 마음 다독이기’
광명도서관, 온라인 저자초청 인문학 강연 ‘지치고 힘들 때 예민한 마음 다독이기’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5.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도서관 인문학강연회 안내문(전홍진)
광명도서관 인문학강연회 안내문(전홍진)

 

광명시 광명도서관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2일 ‘인문학 강연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강연은 현재 베스트셀러로 유명한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의 저자 전홍진 교수(정신건강의학 전문의)가 ’지치고 힘들 때 예민한 마음 다독이기‘를 주제로 진행합니다.

강연에서는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요즘, 걱정과 불안감, 긴장 등으로 예민해진 나와 내 가족의 마음 건강을 체크해보며, 코로나블루 극복방안, 생활 리듬 유지 방법, 마음건강 적신호에 따른 반응·증상 등 우리가 몰랐던 내 마음의 문제를 다양하게 진단하고 해소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강연은 5월 22일 토요일 오후 2시, 줌(ZOOM)으로 진행되며, 강연 후에는 저자와의 질의 응답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강연회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에서 신청하거나 광명도서관에 전화(02-2680-5401)하면 됩니다. 도서관 방문 신청도 가능합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지루하다 못해 견디기에 한계를 느끼고 있는 광명시민들의 마음을 풀어줄 시간이 될 것이다. 강연을 통해 시민 여러분들이 긍정의 에너지를 많이 충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