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취·창업과정’ 개강식
광명시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취·창업과정’ 개강식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4.0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5일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취·창업과정 개강식 개최
시민 20명 대상 1일 4시간씩(총 240시간) 6월18일까지
도도현 일자리창출과장 “성실히 참여하여 좋은 결실 맺길”
3월 25일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에서 무료 직업교육 과정인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취·창업과정’ 개강식이 열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광명시 제공
3월 25일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에서 무료 직업교육 과정인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취·창업과정’ 개강식이 열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광명시 제공

광명시(시장 박승원)는 3월 25일 광명시 여성비전센터에서 무료 직업교육 과정인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취·창업과정’ 개강식을 가졌는데요,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취·창업과정은 고용노동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광명시가 제안하여 선정된 것으로 국비 8천만원을 지원받아 운영합니다. 

광명시는 온라인 쇼핑몰 취․창업을 희망하는 시민 20명을 대상으로 1일 4시간씩(총 240시간) 6월18일까지 운영할 예정입니다. 

자본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사입, 무재고 창업과정으로 개발되었으며, 빅데이터 기반의 우수상품 정보를 제공받아 오픈마켓에 게시하고 주문이 들어오면 직접 도매업체에서 상품을 배송하는 방식이 특징입니다.

광명시 일자리창출과 도도현 과장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교육과정을 추진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모든 교육생들이 성실히 교육에 참여하여 좋은 결실 맺기를 바란다”며 교육생들을 격려했습니다. 

한편, 시는 광명맞춤형 일자리창출 사업으로 ‘드론, 3D프린터 관련과정’과 2회차 ‘빅데이터 기반 e커머스 취·창업과정’을 통해 청년층 및 미취업자의 취업 무료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 교육과정이 참여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되길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