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환자 가족 마음 치유 위한 힐링프로그램 보건소서 열려 
치매환자 가족 마음 치유 위한 힐링프로그램 보건소서 열려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3.26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13일 보건소 대회의실 치매환자 및 가족 등 21명 대상
매월 1회씩 마음 치유 ‘은빛비타민 가족모임’ 힐링프로그램 개최
다육식물 이용한 ‘작은 정원 만들기’ 원예 치료 프로그램 열려
치매안심센터 등록된 환자와 가족 참여 가능, 치매안심센터 신청
지난 3월 13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 등 21명 대상, 다육 식물을 이용한 ‘작은 정원 만들기’ 원예 치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광명시 제공
지난 3월 13일 광명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 등 21명을 대상으로 다육 식물을 이용한 ‘작은 정원 만들기’ 원예 치료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 광명시 제공

치매는 환자 본인 뿐 아니라 가족에게도 큰 스트레스와 부담감을 주는 질병인데요,

광명시는 치매환자 가족들의 마음 치유를 위해서 매월 1회씩 ‘은빛비타민 가족모임’ 힐링프로그램을 개최합니다.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3월 13일 광명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치매환자 및 가족 등 21명을 대상으로 다육식물을 이용한 ‘작은 정원 만들기’ 원예 치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시민은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예쁜 다육이를 보니 마음이 편안해지고 즐겁다"며 "이런 프로그램들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은빛비타민 가족모임'은 오는 12월까지 이어지는데요, 오는 4월 17일에는 접시와 머그컵을 만드는 도예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입니다.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및 가족은 참여 가능한데요, 신청은 광명시 치매안심센터(02-2680-6546)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광명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힐링프로그램, 헤아림 가족교실, 자조모임 등 다양한 가족 지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치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치매가족들의 부양 부담감을 줄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번 힐링프로그램을 통해서 치매환자 가족분들에게 지속적인 힐링의 시간이 되도록 피플인광명이 바라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