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이번에는 어디서?
광명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이번에는 어디서?
  • 피플인광명
  • 승인 2019.03.15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주최 1~2월 대입설명회 6회 성황리에 열려
참석 학부모들 이구동성 "유용한 정보", "학교측 설명과 차별화"
광명 고교생 학부모들 '입시정보 부재' 해결 위해 설명회 이어가
3월 19일 오후 7시 본원 설명회 시작 4월 6일까지 5회 진행 예정

고교생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의 최대 관심은 사랑하는 자녀들의 대학 입학, 그 중에서도 상위권에 있는 명문대학교 진학일 것입니다.

그런데 현시대의 대입제도는 과거에 비해 그 어느 때보다 복잡해졌는데요,

인기리에 방영됐던 드라마 '스카이(SKY)캐슬'을 통해 대입제도가 어느 정도 변했는지를 많은 분들이 알게 되었습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학생부종합전형 완벽 대비' 유앤아이(U&I)입시컨설팅은 지난 1~2월 두 달 동안 광명지역에서 기존의 패러다임을 바꾼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총 6회 진행했는데요,

철산권, 소하권, 하안권, 광명권 등 총 4개 권역에서 대입설명회 장소를 커피숍으로 정해 대입설명회를 진행한 결과 총 6회 모두 좌석을 가득 메워 '대입제도 정보'의 기근에 시달리는 학부모님들의 심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지난 1월 19일 소하권(왼쪽), 1월 26일 하안권에서 각각 열린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장면./사진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제공

대입설명회에 참석하신 학부모님들 그리고 고교생들은 저마다

"기존에 몰랐던 대입정보를 알게 되어서 좋았다"
"학교에서 알려준 대입정보와는 차별화가 있어서 유익했다"
"내신이 낮다고 명문대 진학을 포기할 필요가 없는 걸 알았다" 등등

만족감을 드러내셨습니다.

특히 수백명을 수용하는 장소까지 수고를 마다않고 가야만 했던 기존의 대입설명회와는 달리 우리 동네로 찾아와서, 그것도 편안한 분위기의 커피숍에서 음료수도 무료로 제공받으면서 대입설명회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이 지배적이었습니다.

지난 2월 2일 하안권(왼쪽), 2월 10일 철산권에서 각각 열린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장면./사진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제공

이러한 반응에 부응하고자 유앤아이입시컨설팅은 이번달(3월) 중분부터 또 다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광명지역 권역별로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우선 첫번째 대입설명회는 유앤아이입시컨설팅 본원(광명시 범안로 1035 송화빌딩 301호)에서 3월 19일 화요일 저녁 7시에 열립니다.

이어서 순차적으로

하안권 3월 23일(토) 오후 5시 'CAMP COFFEE' (오리로 649, 우체국사거리와 보건소 사이)

소하권 3월 24일(일) 오후 4시 '두드림 카페' (광명시청소년수련관 1층)

철산권 3월 31일(일) 오후 5시 'Story of Alice' (철산로 30번길 15, 철산종합상가 2층)

소하권 4월 6일(토) 오후 5시 '카페, 우주' (하안로 172 삼익아파트상가 1층)

에서 열립니다.

대입설명회는 최근 4년간 서울대·고려대·연세대(SKY)에만 156명을 합격시킨 유앤아이입시컨설팅의 조정영 입시전략연구소장이 직접 진행을 합니다.

각 장소마다 좌석이 한정되어 있다보니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대입설명회는 1시간 30분 가량이 진행이 되구요, 대입설명회 책자와 함께 음료수 그리고 텀블러가 무료로 제공이 됩니다.

지난 2월 16일 광명권(왼쪽), 2월 24일 본원에서 각각 열린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장면./사진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제공
지난 2월 16일 광명권(왼쪽), 2월 24일 본원에서 각각 열린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장면./사진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제공

조정영 유앤아이입시컨설팅 입시전략연구소장은 "지피지기면 백전불태(知彼知己 百戰不殆)라는 말이 있다. 상대방을 알아야 백번 싸워서 위태롭지 않다는 말처럼 희망하는 대학의 대입전형을 제대로 알아야 준비를 하고 합격을 할 수 있다"면서 "정보가 곧 경쟁력이다. 대입설명회에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대입정보를 습득해서 부모님과 자녀 모두 희망하는 대학교에 입학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대입설명회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사전 예약은 전화(010-7499-4025 / 02-899-1103)로 하면 가능합니다.

아무쪼록 광명지역 고교생 학부모님들 중에서 드라마 스카이캐슬의 예서 아빠(정준호 분)처럼 "학생부종합전형이 뭐야?", "비교과는 또 뭐야?"라는 질문을 던지는 분이 단 한 분도 계시지 않는 그 날이 올 수 있기를 피플인광명이 기도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