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해냈다!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 겨울철 핫팩 재사용법
청소년이 해냈다!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 겨울철 핫팩 재사용법
  • 피플인광명
  • 승인 2021.01.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핫팩의 온기와 함께 전해지는 청소년들의 따뜻한 마음 전해
자료 꼼지락 핫팩매뉴얼 홍보 포스터
자료 꼼지락 핫팩매뉴얼 홍보 포스터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 나름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들이 일상 속 과학현상을 탐구하고 실험해보며 과학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의 청소년들은 2020년 활동에서 ‘철가루를 사용한 1회용 핫팩의 올바른 사용방법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였고, 여러 실험결과를 토대로 핫팩의 합리적인 구매와 폐기, 효율적인 사용방법 등을 매뉴얼화 하였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은 단순 연구에 그치지 않고 ▶광명 인근 핫팩 판매처에 올바른 사용방법을 홍보 ▶매뉴얼이 부착된 핫팩을 지역사회에 나눔 ▶국내 핫팩 제조업체에 연구결과와 함께 포장재를 지퍼팩으로 바꾸어 달라는 제안서를 발송 하였습니다.

사진제공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사진제공 나름청소년활동센터

 

나름청소년활동센터 정정은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과학에 흥미를 가지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재능과 노력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공헌하는 모습을 보며 큰 감동을 받았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창의과학인재로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광명시 지역내 중·고등학생들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재미과학탐구단[꼼.지.락]은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와 함께 지역사회 재능나눔활동을 진행할 예정입니다.